본문 바로가기

예뻐지는 이야기/뷰티이야기

나주시다한증 액취증 해결은 보톡스로 톡톡!

안녕하세요! 나주 뷰티라인 의원이에요.

현대 사회는 다른 사람과의 만남이 주가 되는 사회예요.

이렇게 다른 사람과 만날 때에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매우 큰 불편을 가지게 돼요.

그러한 질환에는 다한증과 액취증이 포함되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한증과 액취증은 땀이 많이 나거나 악취가 나는 현상인데요,

이로 인해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할 경우 타인에게 불쾌감을 초래할 수 있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뷰티라인 의원에서는 나주시다한증과 액취증을 보톡스를 통해 치료를 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뷰티라인과 함께 다한증과 액취증, 그리고 이를 치료하는 보톡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다한증은 체온 조절에 필요한 이상으로 열이나 감정적 자극에 반응하여

비정상적으로 많은 땀을 흘리는 질환이에요.

 

많은 땀을 흘리기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데요,

손이 미끌미끌하여 물건을 잡기 힘들고 주변을 땀으로 젖게 만들 수 도 있어요.

 

이러한 다한증은 왜 생기는 걸까요?

우리의 몸에는 대표적인 땀샘이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무색무취의 땀을 흘리는 몸 전체에 위치한 에크린 땀샘이고요,

다른 하나는 겨드랑이나 회음부에 위치한 끈적하고 냄새가 나는 땀을 흘리는 아포크린 땀샘이에요.

다한증은 주로 에크린 땀샘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원인이에요.

정확한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다한증이 심화될 수 있어요.

 

다한증은 온몸에서 땀이 나는 전신 다한증과

손이나 발, 겨드랑이 등 특정 부위에서만 땀이 나는 국소 다한증이 있어요.

전신 다한증은 온몸의 땀샘을 제거할 수 없기에 치료가 힘들어요.

그렇지만 국소 다한증은 그 부분의 땀샘을 제거하거나 보톡스를 주입한다면

치료가 가능해요.

그렇다면 액취증은 무엇일까요?

 

액취증은 위에서 말씀드린 아포크린 땀샘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특이한 냄새를 유발하는 땀을 흘려 주변에 악취를 풍기는 질환이에요.

 

다행히도 한국인은 악취, 즉 암내가 잘 나지 않는 유전자를 가지고 있어

액취증이 서양에 비해 잘 발병하지 않지만

만약 액취증을 가지고 있다면 평범하지 않으므로 더욱 문제가 돼요.

 

이러한 액취증은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악취를 풍기게 되므로

자신감 있는 사회생활과 일상생활을 위해서는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

뷰티라인 의원에서는 나주혁신도시액취증과 다한증을 치료하는데 보톡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보톡스는 보튤리늄 톡신으로 근육을 마비시켜 미용 목적의 효과를 얻는 방법인데요,

이를 겨드랑이와 같은 문제가 되는 땀샘이 있는 부위에 주사한다면

자율신경의 말단에서 분비되는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시켜 땀의 분비를 억제하므로

다한증과 액취증을 치료할 수 있어요.

 

이러한 보톡스의 효과는 약 6개월 정도이므로 주기적으로 맞아

땀을 흘리지 않게 해 줄 수 있어요.

 

이렇게 다한증, 액취증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인

보톡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이 찾으셨던 정보를 얻으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