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해지는 정보들

기업블로그, 인터넷 마케팅 성공방법 ^^

 

 

 

 

안녕하세요 ^^ 오늘은 기업블로그, 인터넷 마케팅 성공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업든, 중소기업이든 자신의 회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이윤을 극대화 하기를 꺼리는 기업은 없을것입니다^^

최근 가장 주목받는 마케팅, 홍보 방법은 바로

기업블로그와 인터넷의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ek.

 

 

블로그, 인터넷 광고등은 이미 포화될대로 포화되었다고

말하지만 다양한 기업들은 아직도 SNS마케팅이나 소셜마케팅, 블로그, 인터넷 매치등을 이용한

마케팅을 도전합니다. 그이유는 간단합니다 '가장효과가 좋으니까' 시도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경쟁이 치열하다 하더라도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찾고 효과가 좋으니 당연히

 이러한 인터넷, 블로그 관리,홍보로 눈돌리는 기업이 많은 것입니다 ^^

 

 

 

 

 

 

 

 

 

가장 기본적인 말이지만, 대기업, 중소기업의 광고는 달라야합니다.

대기업의 경우에는 이미 기업의 이미지가 긍정적인경우가 많으며

인지도가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인지도를 높이려는 목적보다는

기업의 이미지를 더욱 좋게하고, 좋은 이미지를 잘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기업의 사회활동내용이나 기타 사람들이 알지못하는

내용의 글들을 블로그에 담아 사람들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기업블로그와 인터넷 마케팅을 풀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

 

 

 

 

 

 

 

 

 

 

 

반면, 아직 인지도가 낮은 기업이나 중소기업, 신생기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이미지 마케팅을 할경우, 자칫 '그래서 너희가 뭐하는 기업인데?'라는

반문을 받을 수있습니다. 이처럼, 기업블로그의 올바른 마케팅방향을

정하려면 '이미지제고'를 목표로 할 것인지 '이윤신장'을 목표로 할 것인지,

'인지도확산'을 목표로 할지를 정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좋습니다.

이제 이름이 꽤 알려진 기업이 무조건 홍보만을 한다면 당연히

소비자에게 '홍보만 하는 기업'으로 반감을 살 수있고,

반대로, 전혀 인지도가 없는 기업이 이미지 광고만한다면

사람들의 기억이 남지않을 수있기에, 이러한 인지도, 이윤, 이미지간의

조화로운 줄타기가 필요합니다 ^^

 

 

 

 

 

 

 

 

 

 

아이고.. 무슨 광고가 이렇게 복잡해...라고 할 수있지만,

사람의 인생에 빗대어보면 쉽게 이해할 수있습니다.

쉽게 예를들자면 이제 갓 회사를 들어간 신입의 경우,

모아놓은 돈도 없고 상사들에게 신임도 없기에 자신을 더욱 잘 알리고

자신이 열심히 일한다는걸 알려야합니다. 신생 기업이나 인지도가 없는 기업의

경우에도 사람들에게 '우리는 이러한 일을 하는 기업이고, 우리는 열심히 하고있습니다'라고

알리는게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존재감이 어느정도 알려졌다면 더욱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한다고해도 다른 동료를 비방하며 성장하거나 편법을 쓰면서 성장한다면

더 높은자리로 치고나가기 힘들고 이는 기업도 마찬가지죠 ^^

 

마지막으로 이미 사람들의 신임을 받고있고, 좋은 평가를 받는 사원이라면

굳이 사람들에게 '전 이러한 사람입니다 '라고 자신으 광고하고 알리기보다는

자신의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또한, 이미 잘 알려진 기업이라면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을 기업블로그, 기업 인터넷 마케팅의 목표로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

 

 

 

 

 

 

 

이제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은 단순한 한방향이아니라 양방향 소통이 되어야합니다.

자칫 '블로그 마케팅'을 단순한 홍보로만 본다면 소비자들에게

홍보만하는 기업으로 인식될 수있습니다. 때문에 더 큰 성장을 원하고

장기적인 발전을 원한다면 전문가에 의한 마케팅을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ADSP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