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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해지는 정보들

병원바이럴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이는 방법 ^^

 

 

병원등의 고관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경우에는

특히나 업종간의 경쟁이 심할뿐 아니라, 소비자들 또한

꼼꼼한 비교나 검색을 통해서 자신의 마음에 쏙 드는곳 혹은

평소 호감울 가지고 있거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또한 마케팅의 일종인 것을

알고계셨나요~? ^^

 

 

 

 

쉽게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병원 바이럴마케팅이란 말그대로

병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종류의 바이럴마케팅을 뜻하는 것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기존의 버즈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등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입소문 마케팅이 모두 업체에서 시작된

정보였다면,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직접 정보를 구성하여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더욱 신뢰감을 줄 수있고, 객관적인 정보를 줄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 업체에서 진행하던 대규모의 마케팅과 달리, 인터넷으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마케팅이 이뤄지기 때문에 바이럴마케팅비용은

마케팅기법중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마케팅, 홍보 비용은 최대한

줄이고 효과를 크게 내는 것이 중요하므로, 병원바이럴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병원 바이럴 마케팅, 선무당이 사람잡는다!? " 

 

 

병원의 경우에는 특히 사람의 생명과 직결된다는 특수성이 있습니다.

때문에사람들은 믿을 수있고 신뢰도가 높은 좋은 병원을 추천받기를 원합니다.

이때문에 만약 마케팅이나 홍보로 인해 자신이 속았다고 생각할경우

더욱 화가 나거나,병원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병원에 대해 신뢰를 받지못할때

병원의 '실력'또한 의심하게 됩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말이야?'하고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사례를 통해서 쉽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A 사례 - 신뢰도를 얻지못한 바이럴 마케팅

 

한방병원을 개업한 A원장은 마케팅방법을 놓고 고민하던중, 우연히

자신의 환자가 남긴 블로그 게시글을 보고 다른 환자가 내원하는것을 발견하고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기로 결정합니다. 본인이 시간을 내서 마케팅을

하려했지만, 시간이 여의치않고, 노하우가 없어서 , 전문업체에 맡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단 시작하는 단계이니 바이럴마케팅 비용을 가장 낮게잡고

저렴한 가격의 업체를 선택하여 진행했습니다. 이제 내원하는 환자가 늘 것으로

생각하고 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한지 2개월이 지나도록 반응이 없었습니다.

매달 병원 바이럴 마케팅 비용은 지불되지만 수입은 없자, A원장은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해봤습니다. A원장은 자신의 블로그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일주일에 2-3번정도 글이 올라오는게 고작이고, 그나마도 처음 몇개의 글을빼고는

거의 연예인이슈, 잘못된 건강정보 등이 대부분이였습니다.

 

댓글들에도 엉터리 한방병원이다. 믿을수없는 정보를 퍼트린다 등의

비방댓글이 많았고, 이병원은 절대 가지말자는 충격적인 댓글도 보였습니다.

A원장은 바이럴마케팅업체에 전화하여 따졌지만, 마케팅업체는 자신들은

약속했던 대로 블로그 관리를 했을뿐이며 잘못이 없다고 도리어

뻔뻔한 태도를 취했습니다.

 

 

 

☞ 위의경우,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할때 기타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지않고

  무조건 바이럴마케팅 비용만을 최소한으로 줄여 발생한 불상사입니다.

  다른 업종또한 마찬가지이지만, 병원의 경우에는 더욱더 신빙성있고

  신뢰감을 줄 수있는 게시글이나 광고를 해야하고,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있는

  정보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병원광고를 잘 진행하고있는 바이럴

  업체를 선택하거나 혹은, 바이럴마케팅업체의 전문성과 마케팅퀄리티 등을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B 사례 - 허위, 과장으로 인한 피해사례

 

피부과를 운영하는 B씨는 최근들어서 경쟁 피부과에 손님을 많이 뺏겨 속상합니다.

경쟁 피부과의 마케팅을 살펴보다가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고있음을 알게된

B씨는 자신도 바이럴마케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여 업체에 의뢰를 하게됩니다.

하지만, 몇 달 뒤, 허위 과장 광고로 인해 경고를 받게됩니다.

B피부과의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블로그에 자신들의 피부과에서 시술을 하면

한번 시술만으로 피부가 깨끗해지고 완벽해진다는 내용이 도배되었고,

의료광고에서 쓰면 안되는 절대, 최고, 무조건 등의 단어들도 남발되었기

때문입니다. 기가막힌 B씨는 바이럴마케팅업체에 전화를 하여 따졌으나,

마케팅업체는 '몰랐습니다'라는 대답만 하였습니다.

 

 

 

☞ 위의경우, 의료마케팅이나 제재 사항에 대해 무지하여 생긴 경우입니다.

  병원바이럴마케팅의 경우에는 부작용등에 대해 고지하는건 물론,

  유용하고 사실로 밝혀진 정보를 기재해야 할 뿐 아니라, 과장 허위광고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지않을 경우 소비자들의 원성 뿐아니라

  법적인 제재 까지받을 수있습니다.

 

 

 

병원마케팅을 다수 진행한 노하우가 있는 업체, 고객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있는 업체를 찾는 분들, 전문적인병원마케팅을

해서 경쟁우위를 선점하고싶은 분들이라면 바이럴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일 수있는 업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이왕하시는 광고, 제대로된 업체에서 안전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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